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의 매력?,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by 지후니의 블로그 2023. 6. 25.

1.부산의 역사

광안리 해수욕장

1945년 8월 15일 광복을 맞이한 부산은 여러 산적한 현안을 안고 있었다. 부산에 거주하는 일본인의 철수, 해외 동포의 귀픽국, 일제 잔재의 청산 등이 그것이이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도 전에 남북을 미소가 분할 점령하여 남한은 미군정의 실시로 부산에 미군이 주둔하여 군정이 이루어졌다. 그러한 시간들이 지나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하면서 부산은 새로운 행정 체제 속에서 민주적 법치 행정의 시행을 추진하였다. 1991년 3월 26일 부산직할시 시의원 및 자치구 기초 의원 선거가 시행되어 시의원 51명과 기초 의원 303명이 선출되었고, 6월 26일 제1대 부산직할시의회가 개원되어 부산은 지방 자치단체의 실현과 함께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진정한 민주 사회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또한 1995년 1월 1일 지방 자치법 개정으로 부산직할시에서 부산광역시로 개칭되었다. 이렇게 발전을 거듭한 부산은 2001년 12월 월드컵 조 추첨, 2002년 9월 제14회 부산 아시아 경기 대회 개최, 2002년 10월 세계 합창 올림픽 개최,2004년 9월 ITU 총회 개최, 2005년 11월 아시아 태평양 정상 회의 개최 등으로 컨벤션 중심 도시로 부상하게 되었다 또한 2006년 1월 19일 부산 신항 개항과 2009년 5월 20일 부산 신항 2-2컨테이너 부두가 개장하며 북컨테이너 물동량의 80% 이상을 처리하는 세계 5대 항만도시로 발전하였다. 지금까지는 부산의 역사와 현재 대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던 과정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음으로는 부산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추천하는 내용을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들이 반영되어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2.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제가 처음으로 추천할 곳은 광안리 해수욕장 입니다. 광안리는 현재 모르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광안리 해수욕장을 추천한 이유는 가장 부산다운 모습을 가진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부산 하면 떠오르는게 바다와 해산물 그리고 예쁜 모래사장인데 광안리 해수욕장에 가는 것만으로도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수욕장 뒷산인 금련산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연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사장은 전국적으로 이름나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는 제각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300여곳의 횟집, 회센터, 언양불고기, 콩나물해장국 골목과 특색있는 카페거리도 있습니다. 또한 해수욕장에는 야외상설무대를 설치하여 각종 공연이 상시 열리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 수변공원, 해변공원, 해양레저스포츠센터가 있어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유명한 관광지를 추천하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부산 여행을 했을 때 가장 좋았던 곳이기에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광안리 해수욕장 모래사장을 걸으며 사진을 찍고 해수욕장 뒤 카페거리에 가서 예쁜 카페에 가서 휴식을 취합니다 그러다가 해질녘이 되면 다시 모래사장으로 나와 야외 무대를 감상합니다 이때 클래식 연주, 가수 공연 등 여러 공연이 있기 때문에 너무 좋았었습니다 그러고 수변공원으로 가는 산책로가 있는데 길이 산책하기 아주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산책하면 너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수변공원에 도착하면 많은 사람들이 돗자리를 깔고 광안대교를 보면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친구들이랑 놀러갔을 때 돗자리와 회, 파전을 사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의 기억이 좋은 추억으로 남아 친구들이랑 만나면 그날에 대해서 말하곤 합니다 참고로 수변공원 앞에서 돗자리나 회, 음료, 파전 등과 같이 여러 먹거리들을 팔기 때문에 따로 준비해서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추천한 코스는 이러하지만 사실 좋은 사람들과 광안리 해수욕장을 걷는 것만으로도 부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즐거운 부산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부산을 가야하는 이유

부산을 가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부산은 정말 놀거리가 많은 도시이기 때문에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어떤 곳을 가도 부산만큼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많은 도시는 보기 힘들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부산으로 가서 재밌는 여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